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합의서는 일반적으로 두 당사자 또는 그 이상의 당사자 간에 발생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이나 약속을 명시적으로 기록한 문서입니다. 이는 법적 분쟁을 방지하고, 당사자 간의 합의 내용을 명확하게 하여 추후 오해나 분쟁의 소지를 줄이기 위해 사용됩니다. 합의서 작성 시 명심해야 할 몇 가지 주요 요소와 예시를 다음과 같이 제시합니다.
합의서 작성 시 포함해야 할 주요 요소
- 제목: 문서의 성격을 명확히 하는 "합의서"라는 제목.
- 당사자 정보: 합의서에 서명하는 모든 당사자의 전체 이름, 주소, 연락처 정보.
- 합의 내용: 당사자 간에 합의된 구체적인 조건, 약속, 행동 등을 상세하게 기술.
- 효력 발생일: 합의서가 법적 효력을 갖기 시작하는 날짜.
- 서명: 모든 당사자가 합의 내용에 동의함을 나타내는 서명과 날짜.
- 증인 서명(해당되는 경우): 합의의 공정성과 진정성을 보증하기 위해 증인의 서명이 포함될 수 있음.
합의서 예시 양식 다운로드
합의서 예시 양식은 아래를 통해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. 아래 인적사항 등을 고쳐서 한글파일 다운로드하여, 합의서 작성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.